CNC 트레이닝  4.0

현재 디지털화는 필수적이며, 심지어 직업 훈련에 있어서도 영향을 미칩니다.CNC 트레이닝 파트너십은 앞으로 공작기계 운영자가 디지털화 어떻게 준비 해야 하는지를 보여 주게 될것입니다.

Training today - training tomorrow

CNC 공작기계를 이용한 제조는 기술적으로 매우 까다로운 분야이지만, 제조 공정의

최적화를 통해 많은 이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경영자는 제품 주문제작, 제품수명

주기단축 및 출시기간 단축등의 공정 프로세서의 최적화를 이뤄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계획되지 않은 시스템 다운을 없애고 지속적인 제조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공작기계를 위한 디지털화 솔루션은 필수적일 것입니다.

앞서 말한, 공작기계 운영과 같은 예와같이 디지털화로 인한 기회부여는 직무능력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미래 오퍼레이터의 역활은 CNC공작기계 운영 및 프로그래밍에만 국한 되지 않습니다. 가공 분야에서의 디지털화 구현은

점점 더 높은 수준의 프로세스 지식을 요구하게 될 것입니다. 즉, 생산계획과 생산간의 작업이 재분배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The skills of tomorrow

가공소재 및 그에 맞는 가공속도, CNC작동 및 프로그래밍에 있어 올바른 선정 및 프로세서와 같은 기계가공분야의 전문기술은 지속적으로 요구 되며 , IT프로세서 또한 점차적으로 요구 및 지원 될 것입니다. 이러한 IT프로세서의 효율적인 처리 능력은 디지털화의 실제 구현을 위해 매우 중요한 전제 조건입니다.

Peter Marx 박사는 독일의 Westerwald와 eifel의 코블렌츠(Koblenz) 지역  산업분야에 대한 기업 교육센터인 vem. die ilw GMBH의 전무 이사 입니다. 그는 이 분야에 있어 최고 선도자라 생각하며 "우리는 교육 제공 업체로서 고객들에게 최상의 조건하에서 가능한 가장 최신의 선도적인 교육을 제공 합니다" 라고 그는 설명 합니다.

지멘스는 CNC 장비 공급 업체이자, 산업 환경을 위한 디지털 솔루션 공급업체로서 산업적인 교육 및 훈련을 지원 할 의무가 있다라고 보고 있습니다.


Valuable CNC training partnership

Vem. die. ilw와 지멘스 공작기계 시스템간의 공통된 목적으로 인해 CNC교욱 파트너십을 맺게 되었습니다. 이 파트너십의 목표는 학습의 한 부분인 CNC작동 및 프로그래밍을 정밀하고 선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것 입니다. "CNC교육의 이론적인 부분은 기계 컨트롤러와 동일한 환경을 갖추고 있는 교육 소프트웨어인 " SINUTRAIN"에서 이루어 진다고 Marx 박사는 설명하고 있습니다. " 이것은 디지털화에 있어 첫째로 가장 유익한 장점 일 것입니다. SINUTRAIN은 소재의 가공 형태 및 가공절차를 제공함으로서 교육 및 CNC생산계획의 사업환경에서 유용한 오프라인 프로그래밍 시스템으로 사용 될 수 있습니다

실제 가공구현에 있어서도 SINMERIK CNC가 장착된 최신 터닝 및 밀링 기계에서 실행해 볼 수 있습니다.

"교육생은 실습을 통해서 가공에 대한 느낌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단계별 교육을 설정 한  목표입니다."

우선, 교육생은 기존의 터닝 및 밀링을 학습 한 다음, CNC기계를 실제로 작동합니다. "SINUTRAIN을 이용한 가상 교육을 트레이닝 받은 교육생은 CNC기계에서 제품 생산을 할수 있어야 합니다" 라고 Marx박사는 설명 합니다.

The digital twin of the machining process

NX CAD/CAM과 SINUTRAIN CNC기반으로 한 프로세스 체인은 많은 제조업체가 CAM을 통한 CNC프로그래밍을 지속적으로 사용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교육파트너십의 중요성이 더 강조되고 있습니다. 가상의 SINUMERIK을 사용한 컴퓨터 환경에서 CAM을 사용하여 만든 CNC프로그래밍을 가상으로 시뮬레이션하는 기능은 프로세서의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가상환경에서 CNC프로그램을 적용할 수 있는 틀을 마련 하였습니다.

가공 프로세서의 디지털화를 위한 첫번째 중요한 단계는 원격으로 CNC가공 생산 계획을 실제 기계로 전달하는 것입니다. Marx박사는 공작기계를 사용하는 생산 공정이 변화를 대비하고 있다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공작기계에서의 디지털 트윈은 장기적으로는 필수적인 선택입니다." 즉, 기계는 더 빠른 속도로 프로세서가 진행될 것이므로, 생상성이 향상될 것입니다. 그러나 가공기 오퍼레이터는 해당 IT프로세서를 익혀야 될 것입니다. 이러한 기술을 가르치는 것이 교육 코스의 일부가 될 것입니다.

Next steps in the digitalization of CNC training

CNC CAD/CAM 프로세스 체인은 개발 단계적인 상활에서 보면 동떨어져 있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공프로세스의 디지털화에 대한 단계는 CNC교육에서 구현하고 있습니다. 예를들면, 공구사용계획과 CNC프로그램 관리 등입니다. 디지털화 맥락에서의 핵심 용어는 사물인터넷 입니다. 이것은 이미 공작기계용 클라우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트레이닝을 제공하는 곳은 가장 빨리 유용한 이슈를 접하고 있어야 합니다" 라고 Marx박사는 강조 합니다 "젊은 연수생들은 디지털 새대로서 이미 이러한 주제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체계적인 방법으로 접근해야 할 것입니다.생산 데이터에 대한 지식은 장기간 기계를 운영하는 오퍼레이터의 전문 분야가 될 것이고. 이러한 정보는 유지보수 분야의 기계가공 엔지니어 뿐만 아니라, 전자공학자에게도 많은 관심이 가져지는 분야 입니다.

지멘스는 사물 인터넷을 위한 공개 클라우드 기반 운영체제인 Mindpsphere를 제공하고 있으며 디지털 응용 프로그램 미래 보장을 위한 최적의 기반을 제공하는것이  의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2018-04-26 | Author: Andreas Grötzin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