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MOLD 2015

금형 가공을 위한 솔루션 총 출동!

전 세계의 산업자동화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지멘스는 이번 Intermold 2015를 통하여 금형 가공에 적합한 CNC 솔루션을 소개하는 한편, 개발단계부터 실제 생산단계를 아우르는 사이버 피지컬 시스템을 위한 솔루션을 제시하였습니다.

금형 가공을 위한 CNC 솔루션인 SINUMERIK 828D 및 SINUMERIK 828D Basic, 그리고 고급 사양의 CNC인 SINUMERIK 840D sl이 소개되었으며, 이와 함께 밀링가공용 패키지인 SINUMERIK MDynamics가 소개되었습니다. 설계 부터 CAD/CAM/CNC 공정 사슬을 보여줌으로써 Industry 4.0을 구현하기 위한 기반 기술을 홍보하였습니다.

  지멘스 SINUMERIK은 공작기계 CNC를 위한 제품군 시리즈로서 808D, 828D, 840D sl로 구성되며, 간단한 기계에서부터 프리미엄 급 기계에 이르기까지 공작기계에 대한 통합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가, 경제형 시장에 적합한SINUMERIK 808D 모델은 소품종 대량생산용 장비에 적합한 제품으로 조작이 간단하여 작업자들이 사용하기에 더욱 편리할 뿐만 아니라, 저렴한 가격으로 이미 중국, 인도 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SINUMERIK 828D 모델은 Jobshop시장인 중급장비에 적합하여 아시아 지역(한국,대만,중국)에서 가장 수요가 높은 CNC제품입니다. 현재 8축 까지 제어가 가능하여, 수직, 수평 머시닝 센터에서부터, Y축이 포함된 터닝 머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범위의 어플리케이션이 가능하며, 최신 기술의 HMI인 SINUMERIK Operate가 탑재되어 있어 국내에서도 가장 많이 판매가 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고급/고성능 기계에 적합한 SINUMERIK 840D sl은 최대 30채널, 93축 제어, 최대 20축의 동시 제어가 가능한 최고 사양의 CNC 컨트롤러 입니다. 터닝, 밀링에서부터 멀티태스킹, 5축 동시 가공에 이르기 까지 가공의 모든 분야에 대한 어플리케이션이 가능합니다.

  제조 생산성 혁신을 위한 CAD/CAM 소프트웨어 NX CAM 소개
  지멘스는 이번 전시에서 사이버 단계와 피지컬 단계를 통합하는 자사의 제품 포트폴리오와 기술력을 강조한 것이 특징으로, 부품가공 및 금형제작을 위한 NX를 비롯한 CAD 솔루션인 솔리드엣지(Solid Edge), PLM 솔루션인 팀센터Teamcenter)를 통해 제품 비용 및 조립 품질계획, 변경관리, 측정검사 계획을 실현하는 자사의 기술을 소개하는 한편, CAD/CAM/CNC 통합과 시뮬레이션 능력, CNC 프로그램 검증을 위한 G-Code 시뮬레이션, Shop Floor Connect를 통한 DNC와 PLM 통합능력을 홍보했다.

“SINUMERIK Integrate” – IT 네트워크 통합 관리 솔루션 소개
지멘스는 SINUMERIK Integrate를 통하여 네트워크 환경이 형성된 공장 내 모든 장비를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NC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Manage MyPrograms’, 공구를 전사적으로 관리하는 ‘Manage MyTool’, 기계의 상태 점검을 위한 ‘Analyze MyCondition’, 공장 전체의 기계 데이터와 작동 상태 정보를 수집해 시각화 하는 ‘Analyze MyPerformance’, 그리고 서비스 발생시 어디서든 원격 진단이 가능한 ‘Access My Machine’을 서버 상에서 구현할 수 있습니다.


2015-03-23 | Author: Name